3. 신용융자 FAQ

 

Q. 개인고객이면 신용약정 등록이 모두 가능한건가요?

A. 부실거래자, 신용도판단정보/공공정보에 등재된 자 및 이에 준하는 자는 신용약정 신청이 불가합니다.
 

Q. 신용융자 이용 시 담보는 얼마나 유지해야 하나요?

A. 신용융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계좌는 기본 140% 의 담보비율을 유지하셔야 하며,  총 대출금액(신용+밤보)에 따라 담보비율은 차등 적용됩니다. 총 대출금액이 30억원을 초과할 경우 150%, 50억원을 초과할 경우 160%가 적용됩니다.
 

Q. 신용융자 매수 후 당일 매도 처리할 경우에도 이자가 부과되나요?

A. 당일 매수/매도로 인한 이자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익일 매도 시 1일치 이자가 부과되며, 이자는 결제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주말 또는 공휴일이 있을 경우 이자가 추가 발생됩니다.

 

 

당사는 이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신용공여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권련 핵심설명서 등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최고 9.0% 최저 6.0% 입니다.
상환기일 내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아니하거나 담보유지비율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당사는 약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담보증권을 임의 처분하여 채권상환에 충당할 수 있습니다.
신용으로 주식 등 증권을 매입하는 경우, 주가하락 시 담보물의 평가가치 하락으로 인한 원금 및 이자의 상환부담 증가 등 재산상의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 17-333호(2017.05.31~2018.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