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신용융자 완전정복

신용융자 더 알아보기

신용융자 서비스는 위탁계좌를 보유 중인 개인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90일 동안 (요건 충족 시 만기 연장 횟수제한 없이 최초 융자일대로 연장 가능) KOSPI, KOSDAQ 중 당사가 지정한 종목에 대해 융자가 가능합니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매매형기본형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매매형과 기본형의 차이점은 융자비율 및 보증금 대용 정도인데요.  매매형은 매수대금의 100%를 융자할 수 있으며 총 평가금액의 최대 2.22배까지 가능합니다. 반면, 기본형은 매수대금의 80%를 융자할 수 있으며 최대 현금의 5배까지 가능합니다. 
20170529_신용융자_그림220170529_신용융자_클릭1

신용융자 이용, 그 후

신용융자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반드시! 명심할 점은 바로 담보유지비율입니다. 신용융자를 이용하는 투자자의 경우, 시세변동으로 인하여 담보가액이 하락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해 신용거래로 융자받은 금액의 일정비율을 담보로 유지해야 하는데 이 비율을 담보유지비율이라고 합니다. 

담보유지비율 미달 시 일정기간 이내에 추가담보를 제공해야 하며, 아닐 경우에는 반대매매를 통해 임의상환되니 반드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기일이 도래하면 융자금과 이자를 더한 금액을 상환하면 됩니다. 상환방법은 현금을 입금하는 현금상환과 신용매수 종목을 매도할 경우 자동으로 융자금과 이자가 우선상환되는 신용매도상환이 있습니다. 신용매도상환의 경우, 차손 시 추가현금을 납부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20170529_신용융자_클릭2

신용융자 이자 납부하기

신용융자 이자징수는 정기 이자징수상환 시 이자징수 두 차례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정기 이자징수는  매월 첫영업일에 모든 신용거래융자금에 대한 전월분이자 및 미상환이자융자금 연체이자를 징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환 시 이자징수는 신용거래융자금의 상환일에 정기이자 징수일로부터 상환일까지의 경과기간에 대한 이자를 징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당사는 이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신용공여 서비스 이용 전에 반드시 권련 핵심설명서 등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최고 9.0% 최저 6.0% 입니다.
상환기일 내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아니하거나 담보유지비율을 유지하지 못할 경우, 당사는 약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담보증권을 임의 처분하여 채권상환에 충당할 수 있습니다.
신용으로 주식 등 증권을 매입하는 경우, 주가하락 시 담보물의 평가가치 하락으로 인한 원금 및 이자의 상환부담 증가 등 재산상의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대우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 17-333호(2017.05.31~2018.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