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ETF 거래 준비 한 눈에 보기

“지금까지 글로벌 ETF의 개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이제 글로벌 ETF를 거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글로벌 ETF를 거래하기 위해 계좌개설 등 미리 준비해야 되는 것에서부터  수수료 , 세금에 이르기까지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 보겠습니다.”

 

글로벌ETF 거래 준비 한 눈에 보기 

 

이미지_13_20160104

1.증권계좌 만들기

글로벌 ETF를 거래하실려면 주식거래계좌(위탁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기존에 개설한 주식계좌가 없는 경우,  미래에셋대우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방문계좌개설을 신청하시면 편리합니다.

 

 


2. 글로벌 ETF 거래 신청하기

주식거래계좌를 만드셨으면, 글로벌 ETF 거래를 위한 약정을 신청하세요. 반드시 약정을 신청하셔야 글로벌 ETF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약정을 신청하시면 해외주식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영업점 또는 온라인(홈페이지, HTS, MTS)을 통해 “외화거래 및 해외주식 거래 약정”을 맺으시면 됩니다.

[화면번호 7138 : 외화증권 거래 약정 및 해지]약정신청7138

 

3. 환전하기

글로벌 ETF는 해당 국가의 통화로 거래가 되기 때문에 환전이 필요합니다. 이미지_17_20160104예를 들어, 미국 아멕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ETF는 달러(USD)로 거래되기 때문에 주식계좌내의 잔고를 달러로 환전하신 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ETF 매도 후 출금을 원하실 때는 잔고에 있는 달러(USD)를 우리나라의 통화인 원화로 환전하신 뒤 인출하시면 됩니다.

[화면번호 7205 : 환전신청]환전화면7205

 

4. 글로벌 ETF 거래하기

글로벌 ETF를 거래하는 방법은 주식을 거래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유선을 통해 영업점에 주문을 내시거나, 온라인(MTS, HTS, 홈페이지)을 통해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 HTS : 큐웨이 네오 (QwayNeo) ]

큐웨이네오1

[ MTS : 스마트네오 글로벌(Smart Neo Global) ]

smartneoglobal_new

※ 이미지 클릭시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TIP
온라인을 통해 시세를 볼 수 있는 국가는 미국, 일본, 홍콩, 중국이며, 미국, 홍콩, 중국은 실시간 시세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본은 지연시세만 제공) 실시간 시세를 보실려면 매월 그 비용을 납부하셔야 됩니다. 실시간 시세를 신청하지 않는 경우, 15분 지연시세를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실시간시세비용

 

[5편 : 수수료와 세금] 바로가기

 

* 당사는 이 금융투자상품 및 서비스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 집합투자증권을 취득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보수, 수수료 및 환매방법 등에 관하여 (간이)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이 금융투자상품은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주식거래수수료 : 신규 영업점 개설 계좌 온라인0.14%/오프라인0.49%, 신규 다이렉트계좌 온라인0.014%/오프라인0.49% 입니다(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 외화자산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라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레버리지형 펀드는 투자원금 손실이 크게 확대될 수 있습니다. * 파생상품은 높은 가격 변동성으로 인해 단기간에 투자원금의 전부 또는 일부가 손실될 수 있으며, 계좌 잔고가 유지증거금에 미달하는 경우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가 강제 청산될 수 있고, 시장 급변동시 예탁잔고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미래에셋대우 준법감시인 심사필 제17-839호(2017.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