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저축은행 못지 않다...증권사의 2%중반 수익 보장 상품

은행과 증권은 금융회사의 특성따라 투자자의 성향도 안정과 고수익으로 엇갈린다. 그러나 은행의 예금과 비슷한 상품이 증권사에도 있다. 국내 증권사 1,2위를 다투는 미래에셋대우(006800)와 한국투자자증권이 최..
www.sedaily.com
공모형 상품까지...쑥쑥 크는 대체투자펀드

대체자산에 투자하는 펀드의 규모가 몇 년 새 크게 증가하면서 운용업계도 관련 상품을 내놓고 관련 팀을 꾸리는 등 빠르게 대응에 나서고 있다. 전문가들은 대체투자 상품은 여전히 기관이나 고액자산가를 위주로 ..
www.sedaily.com
'미운오리' 브라질펀드의 화려한 부활… 수익률7% 육박

올 들여 브라질 펀드의 수익률이 국내외 펀드를 통틀어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13일 기준 브라질펀드가 연초 이후 6.95%의 수익률을 올려 전체 ..
www.sedaily.com
국내 주식형 펀드, 닷새째 자금 순유입

국내 주식형 펀드에 5거래일 연속 자금이 들어왔다.
www.yonhapnews.co.kr
국제유가, 생산증가에 닷새째 하락…WTI 1%↓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국제유가는 8일(현지시간) 5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지속했다.
www.yonhapnews.co.kr
브라질 기준금리 11차례 연속 인하…7%→6.75%로 내려

1996년 기준금리 제도 도입 이래 최저치 : (상파울루=연합뉴스) 김재순 통신원 = 브라질 중앙은행은 7일(현지시간) 기준금리(Selic)를 7.0%에서 0.25%포인트 내린 6.75%로 결정했다.
www.yonhapnews.co.kr
'내 손안의 저축은행' SB톡톡 앱 수신액 1조원 돌파

높은 금리 찾는 3040고객 수요…영업점 적다는 단점 극복 :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전국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계좌개설 서비스 'SB톡톡' 수신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www.yonhapnews.co.kr
증시 조정 속에 국내·외 주식형펀드 '자금몰이'

"쌀 때 사자"…최근 1주일간 9천억원 가까이 유입 :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최근 미국발 충격에 따른 글로벌 증시 조정에 국내·외 주식형 펀드로 저점 매수를 노린 자금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www.yonhapnews.co.kr
달러에 `베팅`…외화예금 석달새 10조원↑

5대 시중은행의 외화예금이 500억달러를 돌파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5대 은행(신한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외화예금 잔액은 526억달러로 나타났다. 지난해 1월 416억달러로 400억달러대에
news.mk.co.kr
상승폭 커진 대출금리… '빚테크'로 빛 보려면

올 들어 시장금리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장금리가 가파르게 올라 변동금
news.hankyung.com
농촌 고령화 영향…작년 농지연금 가입건수·지급액 역대 최고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농촌 고령화가 심화하면서 지난해 농지연금 가입 건수와 지급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www.yonhapnews.co.kr
글로벌 증시 급락에 주식·원화·채권값 '트리플 약세'(종합)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미국 고용지표 호조에 따른 글로벌 증시 급락에 5일 국내 금융시장이 크게 출렁거렸다.
www.yonhapnews.co.kr
가상화폐 실명전환 1주일…전환율 10%도 안 돼

실명제 대상 계좌 174만5천개 중 14만3천300개만 전환 :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박의래 기자 = 지난달 가상화폐(암호화폐·가상통화) 거래 실명제가 시작됐지만 1주일이 다 되도록 실명전환율이 10%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www.yonhapnews.co.kr
"일본 가상화폐 580억엔 해킹은 북한 소행 추정"

국가정보원은 5일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북한이 지난해 국내 가상통화거래소를 최소
news.hankyung.com
'중단→폐쇄→차단'…가상통화 퇴출 수순 밟는 중국

한국 정부가 가상통화 '전면금지'와 '양성화'의 갈림길에서 오락가락 방향을 못 잡고 있는 사이 중국은 가상통화 '중단, 폐쇄, 차단' 등 초강경 규제 대책을 연이어 내놓으며 규제 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
news.mt.co.kr
SK, 1분기 美원유 300만배럴 도입…정유업계 수입 다변화

GS도 올해 미국산 275만배럴 수입 확정…"미국산 가격경쟁력 좋아져" :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국내 정유업계가 올해도 미국산 원유수입을 확대한다.
www.yonhap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