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투자

글로벌투자

에스티로더, 닥터자르트 브랜드 인수 영향 분석

에스티로더, 럭셔리 화장품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어제 아침에 뉴스가 나왔습니다. 영업점에 문의가 있어 제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에스티로더는 미국 상장되어 있는 글로벌 화장품 회사입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전세계적인 럭셔리 화장품으로 스킨케어가 전체 매출의 40% 차지하며 색조화장품이 40%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매출 비중을 보면 미국을 포함한 아메리카가 매출비중의 37%로 제일 높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퍼시픽이 전체 매출액의 22%정도 됩니다. 여기서 중국은 절반 정도.. 10%초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많은 화장품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갈색병으로 알려져 있는 어드밴스 나이트 리페어라든지 톰포드 향수, 랩이라는 향수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제 아침에 에스티로더가 한국 올리브영이나 아니면 면세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닥터자르트 브랜드를 인수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닥터자르트는 해브앤비라는 비상장회사가 가지고 있고, 매출성장률이 굉장히 좋습니다. 매년 50% 30%씩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스티로더가 닥터자르트 지분을 33%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머지 67%지분을 전체 지분가치 100%로 환산하면 약 2조원 정도의 가격으로 인수하겠다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2조원 정도면 닥터자르트 이익기준으로 한 17배 수준이라서 에스티로더가 20배 후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 있는 화장품 회사들이 20배 중후반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매각가격은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에스티로더 같은 경우는 많은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 아시아 브랜드가 없습니다. 중국 화장품 시장이 빠른 성장을 하고 있고 닥터자르트가 중국시장에서 굉장히 고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시장을 겨냥을 하고 전체 지분을 매수를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인수자체는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인수를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매출이나 이익이 증가하는 부분이 에스티로더가 워낙크기 때문에 한 3~2%정도밖에 매출/이익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적으로 인수는 긍정적이나 큰그림에서의 큰 변화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에스티로더는 글로벌화장품 회사이기 때문에 덜 선호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전체 비중의 36%가 미국 화장품에서 입니다. 미국 화장품 회사의 성장률이 굉장히 안 좋아지고 있습니다. 색조화장품을 중심으로 안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잘하고 있지만 중국 비중 10%초반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 럭셔리 화장품의 비중이 더 높은 LG생활건강이라든지 시세이도를 탑픽으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1119_에스티 로더 (EL US)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엔비디아, 실적 안정성 회복

엔비디아, 지난 주 실적이 발표되어 말씀드립니다. 프리뷰 말씀드린 것처럼 실적은 서프라이즈 나왔습니다. 30.1억 달러로 시장과 당사 예상치를 모두 상회 했습니다. 특히, 인상깊었던 점 중에 하나는 수익성이 대폭 개선이 되었다는 점이 가장 큽니다. 재고가 소진이 되고 나서 신제품 위주로 판매가 되다보니까 전체적으로 수익성이 증가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GPM마진 63.6%으로 전분기 59.8%에서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다음 분기에는 그 비중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64%이상도 충분히 달성이 가능하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 중에 인상 깊었던 것 중에 하나는 자동차 부문이 다른 부문에 대비해서 22.5% 하락하였습니다. 이것에 대한 논란이 있었었는데 실제로 지난 분기에 한번 언급했듯이 프로젝트성 수익이 일부 반영이 되었던 것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정상적인 수준으로 다시 돌아왔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 자동차 같은 경우 내년 하반기 정도는 되야지만 점진적으로 실적이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음 분기 가이던스 같은 경우 시장의 기대는 못미쳤습니다. 일단 이번 분기 긍정적으로 영향을 끼쳤던 닌텐도 스위치 같은 경우 3분기에 하락세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안팔린다보다는 3분기때에는 대량으로 만들어두고 4분기와 20년 1분기에 판매에 집중하기 때문에 그때는 재고를 다시 빌드업 하는 구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게 나갑니다. 노트북 같은 경우도 내년 1분기까지는 신제품 개발 기간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노트북만 합쳐도 거의 5억 달러 내외가 되기 때문에 비수기에 들어가면서 상대적으로 실적 약세가 예상이 됩니다. 저희가 그 동안 우려를 했었던 데이터센터가 생각보다 굉장히 실적이 잘 나오는 상태입니다. 제가 봤을때 내년 1분기 정도 되면은 다시 성장세로 접어 들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4분기같은 경우 미국의 우체국, 그 쪽에서도 AI서버를 이용을 하면서 이 쪽 물량이 보급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가 그나마 4분기에 이러한 부분을 상쇄해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같은 경우는 39배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과거 같은 경우 32.4배이고 실질적으로 데이터 센터가 YoY로 돌아서지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주가의 부분은 단기적으로 모두 반영이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아직 옐라녹스 합병, 그리고 내년 상반기에 데이터 센터 하반기에 자율주행까지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은 긴 그림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상당부분 반영이 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91118_엔비디아 Nvidia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 글로벌 빅파마 3분기 리뷰

3분기 글로벌 빅파마 실적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정리차원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그림1.매출액과 그림2. EPS성장률을 보시면 탑라인 10%이상 성장한 회사는 머크, 로슈, 로바티스, 아스트라제네카 이 4개가 있습니다. 바텀라인 EPS에서는 머크, 릴리, 바이오젠, 노보노디스크, 아스트라제네카 두자리 수 성장을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질환별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항암제 시장에서는 면역함암제 PD1계열의 약품이 계속 고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BTK, CDK, PARP, EGFR, CD38 타겟으로 하는 항암제 등이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 이번 분기기준으로 고성장을 한 회사는 여전히 머크와 아스트라제네카가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 큰 시장으로 염증/면역시장 보고 있습니다. 인터루킨제와 JAK가 고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TNF알파 계열이 바이오시밀러가 들어왔기 때문에 다국적 제약사들은 인터루킨과 JAK쪽으로 제품라인을 트렌제션 해서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쪽에서 가장 잘 하고 있는 회사 노바티스, 일라이릴리, 사노피가 고성장을 했습니다. ​ 당뇨병 시장에서 보시면 GLP1과 SGLT2고성장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성장하고 있는 회사는 일라이릴리, 노보노디스크 이렇게 있습니다. ​ 다국적제약사들이 중국에서 굉장히 빨리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제네릭 같은 경우에는 대량구매 가격 정책으로 가격이 많이 하락했지만 신규 출시한 의약품들의 성장이 그것보다 빨리 나타나고 있습니다. 화이자의 경우 중국지역에서 42%매출액이 올라왔습니다. 제네릭 사업부는 2%밖에 올라오지 않은 것을 감안할때 혁신사업부 의약품들이 중국에서 성장이 크다, 작년 동기 대비 해서 머크, 아스타라제네카 등이 고성장을 했습니다. ​ 탑픽 머크로 말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1114_글로벌 바이오_헬스케어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오늘의 리서치 (11/15) – 엔씨소프트, 기다리면 대박 전망

▶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분석 신한지주 (055550) - 주식교환으로 오렌지라이프 완전자회사화: 적정 타이밍 + 2020년 중 자사주 취득·소각 계획 발표 엔씨소프트 (036570) - 기다리면 대박 전망 셀트리온헬스케어 (091990) - 3Q19 Review 미국向 트룩시마 효과 발생 이마트 (139480) - 3Q19 Review 이제 시작 일진머티리얼즈 (020150) - 뜯어보면 보이는 것들 한전KPS (051600) - 다시 찾아온 성장 모멘텀 농심 (004370) - 국내 부진 vs. 해외 성장 에스엠 (041510) - 정상적인 모습은 이렇다 JYP Ent. (035900) - 높은 수익성 재확인 제주항공 (089590) - 확장 전략의 명암 씨젠 (096530) - 우리 씨젠이 달라졌어요 삼성화재 (000810) - 증익 기조에 접어들지만... 대한항공 (003490) - 대장주의 품격 vs. 화물 사이클의 불확실성 하이트진로 (000080) - 주류산업의 지각 변동을 가져온 신제품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바이오/헬스케어 - 글로벌 빅파마 3Q19 Review 글로벌 기업분석 텐센트(700 HK) - 3Q19 리뷰: 이미 노출된 악재, 반등 가능성에 주목 시스코(CSCO US) - FY1Q20 Review: 5G 투자 내년 하반기 예상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리포트 전체 보기 : 미래에셋대우 Daily 종합 (11월 15일)

■ 오늘의 리서치 정보를 한 눈에
■ 투자전략, 산업분석, 기업분석
■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기업분석

■ 오늘의 리서치 정보를 한 눈에
■ 투자전략, 산업분석, 기업분석
■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기업분석

■ 럭셔리 색조 및 스킨케어를 대표하는 글로벌 화장품 업체
■ 한국의 닥터자르트 브랜드 100% 인수
■ 미국 화장품 시장 둔화 우려로 주가 상승 여력 제한할 듯

■ 오늘의 리서치 정보를 한 눈에
■ 투자전략, 산업분석, 기업분석
■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기업분석

■ REITs는 Rich 할 수 있는 좋은 투자처
■ REITs는 개인들이 돈을 모아서 부동산에 투자한다는 의미
■ REITs 투자의 장점 3가지

■ 오늘의 리서치 정보를 한 눈에
■ 투자전략, 산업분석, 기업분석
■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기업분석

■ 안정화 되고 있는 실적
■ 더디지만 개선되고 있는 데이터센터
■ 단기 모멘텀은 주가에 일정부분 반영, 2020년 성장 스토리는 유효

■ 오늘의 리서치 정보를 한 눈에
■ 투자전략, 산업분석, 기업분석
■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기업분석

■ 글로벌 빅파마 Top Pick은 머크(Merck, MRK US)
■ 항암제 시장: PD-(L)1 면역항암제 및 신규 타겟 표적항암제 고성장
■ 염증/면역 시장: Interleukin 및 JAK 타겟 고성장

■ 오늘의 리서치 정보를 한 눈에
■ 투자전략, 산업분석, 기업분석
■ 글로벌 투자전략, 글로벌 산업분석, 글로벌 기업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