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2분기 연속 어닝서프라이즈

4분기 영업이익 기준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

2분기 연속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5%정도 성장을 했습니다. 주력사업 성장세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영업이익이 매출액보다 더 높게 나왔습니다. 이것은 Arkray향  물량 증가하면서 (비용을 줄이면서)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2019년은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체질 개선의 해

메가 트렌드(CGM의 부각)
CGM은 Abbott이 사용하는 FGM(Flash Glucose Monitor)방식이며,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0년 1분기에 상용화 예정입니다.

체외진단 포트폴리오 확대
사업다각화를 통해 혈당측정기의 매출비중(10년 97.1%→18년 90.1%)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에도 미국 Coagu-Sense의 시장 확대와 면역진단제품(심혈관 진단용)도 상용화도 기대됩니다.

중국 공장 가동 가능성
- 중국 현지 제조제품의 ① 중국 내수판매와 ② 중국외 수출허가 절차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1분기에는 중국 내수 판매 허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미지 006이미지 007

 

투자의견 매수 유지하며 및 목표주가 32,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EPS 조정에 의해 32,000원(기존 29,000원)으로 상향합니다. 주가는 12개월 FWD PER 기준 14.1배로 글로벌 Peer평균(16.0배) 대비 저평가 받고 있습니다이미지 005

2019년은 기업 체질 개선 과정에서 자체브랜드 확대(미터기 배포)와 CGM 개발 등 비용증가요인이 존재합니다. 다만, 최근 코스닥시장을 중심으로 소외되었던 종목들의 리레이팅이 감지되고 있습니다다.

그래서 중국공장 가동과 국내 최초 CGM상용화라는 이벤트가 존재한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합니다.


PDF다운로드 : 아이센스 (099190)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댓글 등록을 위해 아래 항목을 채우시거나 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