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실리콘자재, 다시 빛을 볼 시점

20190305_융기실리콘자재
장기적으로 봤을 때, 발전 효율이 높은 태양광 발전소에 대한 수요가 굉장히 높고, 발전 효율이 높기 위해서는 결국엔 단결정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림5

그 동안 단결정 수요가 가파르게 올라가지 못했던 것은 다결정 대비 가격이 비쌌기 때문인데 지금 단결정에 대한 가격도 굉장히 줄어들고 가격 스프레드가 1위안 미만 정도까지 떨어진 상황이어서 단결정 제품을 사용할 요인이 굉장히 높아졌습니다.
그림8

그래서 단결정 사용 비중은 2020년까지 중국이 75%, 글로벌은 65%까지 확대를 기대하기 때문에 수요측면에서는 굉장히 탄탄하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융기실리콘자재 같은 경우에는 단결정 웨이퍼 시장에서 지금 MS Capa가 40% 정도 되고 있고 지금 증설을 하고 있는데 증설 이후에는 57% 이상으로 확대 전망됩니다.


글로벌 1위 최대 단결정 웨이퍼 기업으로써 수혜를 톡톡히 볼 수 있는 기업이라고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4Q에도 잠정실적 예상치를 상회한 상황이며, 지금 주가가 굉장히 급등을 하고 태양광 같은 경우에는 정책에 대한 리스크가 있어서 변동성이 굉장히 클 수 있지만 주가가 하락할 때마다 매수를 하는 방향이 옳다라고 보이는 상황입니다.
그림20

 


PDF다운로드 : 융기실리콘자재(601012 CH)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0

댓글 등록을 위해 아래 항목을 채우시거나 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