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실적보다 인허가 이벤트 실현이 관건

1분기 실적은 영업이익 기준 시장기대치를 하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출액은 9.1% 나오면서 컨센서스를 부합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영업이익 같은 경우에는 R&D비용 부담이 발생하면서 실적은 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올해 같은 경우에는 이 같은 연구개발비 지출이 많은 편입니다. POCT 같은 부분에서 신제품 개발도 하고 있고, 최근에 연속혈당측정기(CGM) 개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이익 측면에서는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1Q19실적

동사에 대한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32,000원을 유지합니다.

동사의 주가는 12개월 FWD PER 기준 14.2배로 글로벌 Peer 평균17.1배 대비 저평가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씀 드렸던 R&D비용부담 때문에 실적은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실적보다는 중국공장 가동이나 CGM상용화 같은 이벤트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중국공장 같은 경우에는 상반기에는 어느 정도 뉴스가 나올 것으로 회사에서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이 뉴스가 아이센스주가 상승에는 중요하지 않을까 판단하고 있습니다.

 

 

 

PDF 다운로드 :  아이센스 (099190)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