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는 29일 일본 출시

지난 금요일에 엔씨소프트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적은 상당히 부족했습니다.

1분기 매출액은 3600억원 정도 되었고, 영업이익은 800억원 이었습니다. 예상치가 3900억원 , 1150억원이었습니다.

이미지 001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장 주력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 리니지M과 PC리니지가 저희 예상보다는 100억원 못 미치게 나왔습니다.

기대했던 비용 절감효과도 나타나지 않으면서 이익이 부진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주가는 실적발표하면서 -4%정도 빠졌다가 종가는 +2.4%로 되면서 장중에 큰 등락폭을 보였습니다.

그것은 실적발표를 통해서 긍정적인 변수들이 많이 야기되었기 때문입니다.

PC리니지 같은 경우에는 3월 27일에 마스터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회사에서는 업데이트 이후 사용자 트래픽이 전분기 대비 두 배 정도 늘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리니지 M같은 경우 2017년 6월에 게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실적발표 때 3월 6일에 있었던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상 최고 동접자를 기록하였습니다. 2분기에 대한 기대감이 높습니다.

신규 게임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기대를 해 볼수 있겠습니다. 5월 29일의 리니지M에 일본 출시입니다. 리니지M의 일본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시장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5월 9일에 150만을 돌파하였습니다. 일본은 사전 예약자는 허수가 없는 지표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은 163만명, 게임사막M 150만명 사전 예약자가 있었습니다.

일본은 두배정도 큰 모바일 게임을 갖고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1위 게임을 찍게 되면 일 40-50억원, 20위 안에만 들어가도 4억~5억 정도 매출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기대감을 가지는 것이 이른 감이 있지만 순위가 어느 정도가 되느냐에 따라서 2분기에 대한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올 하반기 블소S, 리니지2M 같은 대작게임을 출시하겠다라는 계획이 있습니다.이미지 002

엔씨소프트 (036570)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