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6월 이후 신작 모멘텀 기대

 

넷마블 말씀드리겠습니다.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액 5.9% 감소 영업이익 54.3%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액 4,776억원과 영업이익 339억원 기록하였습니다. 당사 예상치 보다는 많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좋지 않은 실적이 나왔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이미지 005 

 

실적의 특징이라고 말한다면은 4분기 상용화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같은 외부 IP에 대한 매출비중이 늘어나면서 지급 수수료가 늘어났습니다. 그에 따라서 영업이익률이 지난 4분기 7.8%로 안 좋았었는데 1분기에는 7.1%로 추가 하락하여 더 안좋아졌습니다.

 

 

 

지난 1분기에 대한 실적이 안 좋은 이유는 대작게임 출시가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2분기에는 4개 정도의 대작게임이 출시,출시예정에 있기 때문에 실적 개선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5월 9일 킹오브더파이터 올스타가 출시하면서 IOS 매출 1위를 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4위도 기록을 하면서 예상보다는 좋은 시작을 하였습니다. 또한 일곱개의 대죄가 3월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한국과 일본에서 출시예정입니다. 요괴워치도 일본에서 출시 예정에 있습니다.

 

그리고 BTS월드도 2분기 내 유료화를시작할 예정에 있습니다.

 

 

 

실적자체에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목표 주가도 149,000원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넷마블의 최근 주가 움직임은 넥슨 인수 가능성으로 인해 많이 움직였습니다. 현재는 가격이 많이 비싸다라는 논란이 좀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인수하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인수하게 되었을 때 얼마에 어떤 형태로 사게 되는지를 주목해서 보셔야 합니다.

 

 

 

BTS월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러나 넷마블은 단순한 퍼블리셔이기 때문에 외부 개발사가 따로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배분 비율이 많이 낮을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하시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008넷마블 (251270)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