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은 개선되고 있지만…엔비디아

지난 금요일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했습니다.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모두 부합하였습니다. 가이던스 같은 경우에도 생각보다 양호하였습니다. 장외에서 6-7%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내용을 보면 좋은 내용은 아니었습니다.이미지 2

일단 실적이 잘 나왔던 이유 중에 하나는 게이밍 부분의 매출이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제가 예상을 하기로는 게임 같은 부분은 덜 성장하고 데이터 센터에 좀 더 치중을 했었는데 게임부분이 워낙 잘 나왔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양호한 실적이 나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사점은 2분기 동안 안 좋았던 부분인 재고가 어느 정도 끝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 분기에는 RTX라는 신제품의 비중이 증가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닫. 이 부분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반기에 인텔 CPU부문의 공급이 어느 정도 완화가 되고 RTX쪽 신제품의 비중이 어느정도 증가하게 되면은 전체적으로 마진이 증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가 좋지 않게 보는 부분은 바로 데이터 센터입니다. 이 부분은 엔비디아의 핵심동력 중의 하나입니다. 이 부분이 4년 만에 처음으로 역성장을 했고 YOY로는 처음으로 역성장했습니다.

이미지 1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다른 업체들과 똑같이 전방에 있는 사업들이 투자를 보수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완화되는 시점은 하반기가 될 것 같습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가 인텔 AMD가 하반기 이후부터 출하되는 것이 가능합니다. 통상 투자 사이클을 보게 되면 상저하고의 패턴이 계속 이어졌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사람들이 많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긍정적으로 반영이 되면은 생각보다 실적이 잘 나올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컨퍼런스 할때 안 좋게 봤던 부분 중의 하나가 연간 가이던스를 3월에 제시를 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이 거의 비슷하거나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을 한다고 발표를 했는데 거기에 대한 언급이 이번에는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생각보다 데이터 센터가 올라오는 부분이 약했기 때문에 아직까지 하반기가 좋아진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지만 연간 전체로 보았을때 가이던스 제시 했던 것을 맞출 수 있을까 하는 부분은 의문입니다.

현재 주가는 31배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과거 5년 내 평균 32.4배 입니다. 여기에서 과거의 58배 정도까지 가려면 실질적으로 데이터 센터가 증가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보수적인 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년에 멜라녹스라던지 자율주행칩 등이 상승하는 면이 있기 때문에 내년은 긍정적으로 보지만 단기적으로는 주가흐름은 데이터 센터가 좌지우지하고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엔비디아 (NVDA US)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