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2019년 가이던스 하향조정

지난 금요일 브로드컴 실적이 나왔습니다.
금요일 밤 장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브로드컴 실적 발표 이후에, 대부분 반도체라든지 아날로그 업체들의 주가가 크게 하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림1
2분기 실적을 보시면 55.2억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10.0% 성장하였지만 시장과 당사 예상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반도체 부분이 생각보다 부진했고, 특히 Wireless 부분과 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Storage 부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을 상쇄시켜 줬던 부분 중 하나가 지난 분기부터 좋아졌던 Network부분이 계속 좋아지고 있고, 최근 데이터센터 투자 방향성 대부분이Network부분에 많이 쏠려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반기에도 신제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좋은 모습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분은 워낙 잘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 보수적으로 가이던스를 주고 있지만, 매 분기마다 실적 갱신을 하면서 마진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1분기의 경우 무역전쟁의 이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로드컴이 실적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이번 같은 경우에는, 6월부터는 큰 업체를 중심으로 주문이 감소하고 있다고 느끼면서 가이던스를 지난 분기에 제시했던 245억달러에서 225억달러로 8.2%정도 하향 조정 했습니다.

실질적으로 3분기 넘어왔을 때, 많은 업체들이 재고를 소진하는데 많이 집중을 하고 있습니다. 신규 주문 보다는 재고를 소진하면서 위기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3분기에도 실적 개선은 조금 힘들다고 보고 있습니다.
대신에 매크로가 많이 변한다고 했을 때는 다시 재고를 빠르게 쌓아야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탄력성은 더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은 높습니다. 하지만 3분기에는 모멘텀이 좀 적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업체는 단기간으로 모멘텀은 제한적이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중 하나가 배당수익률이 약 3.8% 정도 됩니다. IT 하드웨어쪽에서는 가장 높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고, 동사의 주가는 2019년 P/E (Non-GAAP)기준 11배에 거래되고 있어 벨류에이션 부담은 낮습니다.

그림2
그래서 이 두 가지를 고려했을 때 매크로 이슈가 다시 돌아왔을 때는 가장 크게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 중에 하나이며, 내년에 올라오는 5G 관련해서도 수혜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에서는 계속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 다운로드 : 브로드컴(AVGO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