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 ‘로한M’ 출시에 3일 상한가 vs. 넷마블 ‘BTS월드’ 급락, 소형주 대박 기대감 확산

게임 업종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난 2분기에 게임 기업들의 게임별 매출액과 트래픽, 2분기 실적 전망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최근 게임 주식들의 주가를 보시면 썩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같은 경우에도

조금 하향 추세를 두어달간 기록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넷마블 같은 경우 BTS월드 흥행에 대한 실망감 때문에 단기간 주가가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소형주 중에 스타 종목들이 발견이 되고 있습니다.

플레이 위드라고 하는 회사가 6월 27일에 출시한 로한M이라는 게임이 일매출액 4억 정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가 총액이 상한가 3일 연속 해서 800억원 정도 됩니다.

 이미지 069이미지 070

기대치 않았던 흥행 대작이 나타나면서 중소형 게임주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단편적으로 보면 액션스퀘어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7월 말에 발표 예정인 기간틱엑스라는 게임의 기대감이 선반영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형주 같은 경우 주춤하지만 소형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하반기 전체적으로는 게임주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게임 기업들 실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엔씨소프트 같은 경우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120억원, 1,210억원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 4,010억원과 1,181억원과 비교시 소폭 상회하는 모습입니다.

넷마블 같은 경우에도 5,370억원, 510억원 전망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는 현재 5,317억원과 459억원으로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게임주의 실적은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경우 리니지2M이 하반기 출시 일정에 변동이 없다고 어제도 발표한 상황입니다.

실적 발표가 8월 초반에 있으니까 그 전까지는 리니지2M의 출시일이 확정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70만원을 유지합니다.

이미지 072
넷마블 같은 경우 BTS월드의 성과가 부진한 상황입니다.

BTS월드를 보시게 되면 6월 26일에 미국과 일본에서 상용화된 이후

당초에는 20억원 이상 정도의 일매출을 기대했었지만 지금은 6억에서 7억 정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실망감이 주가에 반영이 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9년 넷마블의 영업이익은 20.1%, 2020년 영업이익은 24.4%

목표주가도 14.9만원에서 12.7억원 하향 조정했습니다.

게임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