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홈즈, 우려는 해소됐다

그간 지연되어 부담으로 작용했던 빈홈즈 그랜드파크 프로젝트가 드디어 분양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짓눌렸던 VHM의 주가가 다시 회복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합니다.

그림2 표1

 

아직 공식적인 분양률이 발표되기는 이르지만, 소문에 의하면 대부분의 물량들이 분양 완료되었다고 전해집니다. 이에 힘이 실리는 이유는 1) 이미 하노이에서 론칭한 2개 빈홈즈 사파이어 프로젝트(오션파크, 스마트시티)의 높은 분양률, 2) 호치민시의 주거용 부동산 공급 부족으로 인해 충족되지 않았던 수요가 집중될 가능성, 3) 매력적인 대출제도(LTV 70%, 35년 만기, SPA 계약하고 18개월 동안 상환 유예 기간), 편의시설(학교, 병원 등) 등 때문입니다.

물론 입주가 이루어져야지만 매출로 인식되기 때문에 올해 실적에는 반영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중장기 실적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점(2020-21년 반영예정)에서 긍정적입니다.

그림4

 

2019년 목표 매출은 73.2조동(+89.3% YoY), 세후이익은 20.6조동(+39.4% YoY)입니다. 분양 완료된 아파트의 입주 물량이 충분하고, 로컬/외국계 부동산 개발사에게 대량 판매(block sale) 가능성도 높아졌기 때문에 목표 달성은 가능해 보입니다.

현 주가는 82,000동이며, 2019년, 2020년 P/E 각각 16배, 11배에 거래 중입니다. 1위 부동산 개발사임에도 불구하고, 2위 대비 저평가입니다. 2018년 배당은 주당 1,000동(배당수익률 1.2%)이며, 3Q19내 지급 예정이지만 아직 배당락일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실적 성장성, 밸류에이션 및 배당 매력 등이 존재하며, 신규 매수하기에 부담스럽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그림5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 다운로드 : 빈홈즈 (VHM 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