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주레이저, 2분기 예상을 큰 폭으로 하회한 잠정실적

어제 따주레이저 잠정 실적 발표가 있어 말씀드립니다.

실적은 예상치를 한참 하회하였습니다.

2019년 상반기 예상 순이익 3.6~4.1위안으로 전년대비 60~65%하회하는 실적이었습니다.

1분기까지 생각을 하면 프리마 지분 처분 이익으로 1.87위안으로 플러스 성장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실적은 지분처분 및 환손실을 생각하면 순이익 -51~-57% 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미지 027
왜 이러한 상황이 이루어졌는지 말씀드리자면

전기차, OLED, PCB 부분의 매출 고성장이 이루어지면서 애플 부분의 부진을 충분히 상쇄를 할 수 있다고 예상했었습니다.

실제로 고성장을 하고 있으나

미중무역 갈등이 계속 이뤄짐으로서 애플향 수주가 큰 폭으로 떨어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애플쪽에서 신제품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서

수주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일반 제조업 부분에서도 미중 무역갈등과 경제 하방 압력때문에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이미지 022
결론적으로

상반기 미중 무역갈등 영향이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면서

애플 부문이 소폭 부진하더라도

전기차, OLED, PCB의 고성장이 이를 상쇄할 수 있다는 기존의 투자 포인트가 훼손되었습니다.

주가가 31위안 정도로 떨어졌는데 30위안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이러한 현상이 나아질 것으로 보이며,

전기차 부문에서 CATL이 올해 신규 고객사로 유입이 되면서 하반기에 50%이상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0년을 보았을 때 5G침투율이 올라가게 되면

스마트폰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전자기기에 신규 기술이 장착이 되게 됩니다.

레이저 장비 같은 경우 다시 한번의 좋은 업황이 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단기 주가 하방은 불가피하지만 차이나 유니버스에서는 유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따주레이저 (002008 CH) – 2Q19 Review: 예상을 큰 폭으로 하회한 잠정실적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