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AVER, 웹툰 등의 IPO 계획으로 Valuation 급상승

네이버 어제 애널리스트데이 행사가 있었습니다.

상장 이후 최초로 CEO 및 주요 CIC대표가 참석하여 현황과 사업 전략을 발표하였습니다.

당연히 주주친화적 정책 준비와 2분기 호실적에 이어 하반기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내었습니다.

1

네이버 쇼핑 화면- 출처: 네이버 설계(디자인)

네이버 쇼핑 , 웹툰, 파이낸셜이 성장을 주도 했습니다.

당연히 상당히 잘되고 있다는 지표를 제시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 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개인화 추천 거래액 144% 쇼핑검색 방문자 17백만명 거래액 27% 성장 하고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성장은 30만 정도 되는 개인 소상공인들이 성장을 주도 했으나

올해 10월에 삼성전자, 나이키 등도 네이버에 입점시켜서 백화점을 대체하는 사업계획도 있었습니다.

네이버 페이

네이버 파이낸셜 같은 경우도

7월 결제금액 1조 4천억원 전년대비 41.4%증가하였습니다.

11월 1일에 분사하여 본격적으로 금융사업에 뛰어들 의지를 보였습니다.

웹툰은 지금 미국 등 6개국의 나라에서 압도적인 1위 입니다.

거래액 같은 경우 올해 108%성장을 했고 12월 기준했을때 600억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 웹툰이 넷플릭스, 유튜브 과의 분위기가 형성되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보아야 할 것입니다.

네이버의 가치와 라인 상장 가치만을 반영해서 현재의 목표주가를 정했습니다.

웹툰은 2020년 손익분기점 기록과 이후 IPO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 가치가 굉장히 커질 수 있다는 것에 사람들이 많은 공감을 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파이낸셜 역시 IPO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을 명확히한 자리였습니다.

이런 CIC IPO계획을 반영하여 목표주가를 상향시킬 예정입니다.이미지 018

NAVER (035420)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