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3분기 실적 개선 기대

 

 

넷마블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실적발표가 있었는데,

2분기 실적 같은 경우에는 영업이익 332억원을 발표했습니다.

전년 동기대비 약-46%가가이 줄어든 숫자이며

저희 전망치 510억이나 시장컨센서스 442억을

모두 하회하면서 결국은 신규 게임에 대한

기대감 보다는 많이 안나온 상황이 되었습니다.

 

넷마블은 하반기 때 라인업을 많이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이미 7월30일날 요괴워치 일본이 출시가 되었고

8월 8일 쿵야 캐치마인드도 출시를 하였으며,

그리고 3분기 중에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도 일본에서 출시하고,

킹오파올스타 같은 경우도 글로벌출시를 준비하고있습니다.

그리고 4분기에도 세븐나이츠나 A3같은 게임들의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테라 오리진 같은 경우에도

일본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어제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하반기에 대한 실적을 상당히 이례적으로

강한 톤으로 실적 에대해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결국에는 새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것 같은데,

어쨌든 이 회사 같은 경우 시장과의 신뢰가 많이 깨져있는 상황인데,

나름 어떤 결과가나올지 궁금한 상황입니다.

 

회사에서는 하반기 실적 가이던스로 3분기와 4분기의 영업이익은

2017년도 수준이 나올 것이다. 라고 이야기했는데,

2017년도에는 넷마블은 분기 평균 거의 1,300억에 가까운 영업이익을 냈습니다.

그러니까 지금 300억대의 영업이익을 내는 회사가

갑자기 1,300억 수준의 영업이익을 내겠다는

자신감을 비췄다는 점에 대해서는 흥행에 대해서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2분기 실적 부진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서

2019년이나 2020년의 이익 조정은 거의 없이 기존 숫자를 유지를 했습니다.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12만7,000원도 계속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리포트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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