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차, 모델Y 미리 올라 타자

글로벌 자동차, 배터리 관련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내년에 세계 전기차 시장이 한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가 준비하고 있는 모델Y, 크로스오버SUV인데요

내년 하반기에 생산 및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SUV시장에 충격을 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SUV시장의 경우 전기차는 별로 없고 대부분 내연기관 차들이 장악을 하고 있습니다.

이 쪽에 출시되는 상품성이 좋은 모델Y의 경우 임팩트가 있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SUV시장이 아주 큽니다.

미국시장만 보았을때 연간 500만대, 세계적으로 봤을때 2000만대 정도

테슬라의 입장에서 접근 가능한 시장이 열리게 됩니다.

모델3가 그랬듯이 모델Y도 주행성능이 좋고, 경제성!

경쟁차종 대비 10년 정도 탄다고 했을 때 1500만원 정도 연료비가 절감됩니다.

굉장히 경제적이며 오토파일롯등 첨단기능을 바탕으로 내연기관 점유율을 뺏어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미지 062 이미지 066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5%이상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작년에 모델 3가 그랬다고 하면 모델Y가 전기차 시장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촉매제 역할이 될 것이다라고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입장에서 내년 말이 되면 아주 큰 규모로 성장을 할 것입니다.

올해 연말에 가동을 목표로하고 있는 상하이기가팩토리가 가동이 되어서 2020년에 본격적으로 생산을 할 것이라고 보면

연간 30만대 생산하는 능력이 추가가 되게 되며

모델Y가 내년 하반기부터 생산이 될텐데 완전히 램프업 되는 2020년 말경 연간 100만대급 생산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미지 067
그래서 지금 규모가 연간 40만대 규모인데

다른 도요타나 폭스바겐 같은 회사에 비해 규모가 작기 때문에 비용 구조측면에서 규모의 경제가 달성되지 않아 약합니다.

100만대 급 도달이 되었을때는 규모의 경제가 달성되어

비용구조가 굉장히 좋아지고 결국에는 회사의 이익률 상승으로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테슬라는 모델3를 통해 현금흐름의 턴어라운드를 가져왔다고 하면

모델Y를 통해서 영속적인 이익 창출 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지 065
전기차 밸류체인 핵심 주식에 투자하시기를 권고 드리며

테슬라와 알버말이 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테슬라의 경우 2020년 하반기 100만의 시대로 진입을 하면서 글로벌 전기차 밸류체인의 탑으로서 굉장히 중요한 회사입니다.

알버말은 2020년 리튬시장 변곡점으로 예상이 되며 본격적인 생산량 턴어라운드 및 배당금 인상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글로벌-자동차-배터리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