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교체 수요 지속

마이크로소프트 회계연도 2020 첫 분기의 사업부별 매출은 클라우드 컴퓨팅 Azure를 포함한 Intelligent Cloud 105.66억달러(+23.3% YoY), 윈도우 사업부와 게임 사업부를 포함한 More Personal Computing 122.46억달러(+14%), 오피스365와 기업용SW 다이나믹스365를 포함한 Productivity and Business Process(+14.3%)로 예상합니다.

표2 표3

 

우선 올해는 윈도우7이 종료되는 해이기 때문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입니다. 지난 분기 예상보다 윈도우 교체 수요가 빠르게 진행되며 윈도우OEM 사업부 YoY 매출액 증가율이 +18%(+11%pt YoY)를 기록했고, 이와 함께 오피스365의 매출액 YoY 증가율은 +31%(+2%pt YoY)를 기록하며 예상보다 실적이 좋았습니다.

이번 분기 역시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IDC는 3Q PC 출하량이 7,040만대(+3% YoY)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했습니다. 따라서 +20% YoY 이상의 증가율을 기대합니다.

 

지난 분기, 동사는 윈도우10, 오피스365, 다이나믹스365를 번들로 판매하는 Microsoft365 요금제를 통해 영업이익률을 3%pt QoQ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윈도우10 교체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오피스와 다이나믹스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률은 계속해서 36%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사업부도 호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클라우드 사업부 애저 성장률은 전분기 64%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도 60%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양한 영역에서 애저 시장점유율을 확보해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동사의 FY20 fwd P/E는 26.2배 수준으로 유사한 성장세를 보인 지난해보다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수요와 데이터센터 회복, 5G 투자 등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모멘텀은 지속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FY2020 배당 정책에 대한 언급도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배당 정책은 지난해와 유사한 분기당 0.49달러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 다운로드 : 마이크로소프트 (MSF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