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조금만 더 기다리자

LG디스플레이 3분기 실적 관련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3분기 적자폭 확대되었습니다.

표1을 보시면 매출액 총 5,821십억원, 영업이익 -436십억원으로 컨센서스 -320십억원에 미달하는 수치였습니다.

이미지 031
실적이 안 나온 이유에 대해서는 가동률 조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업황이 좋지 않다보니 공장을 가동하지 않다보니 생산량이 추가 감소하였습니다.

공급과잉 현상 때문에 LCD패널 가격 하락도 지속이 되었습니다.

이 두가지가 겹치면서 LCD적자 폭이 확대가 되었습니다.

일회성 비용도 발생이 되었습니다. 구조조정으로 인해 500억 정도 반영이 되었습니다.

OLED패널 신규 라인 가동을 시작하면서 감가비가 1500억원이 적자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4분기에도 적자 폭이 확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일회성 비용이 3천억원 정도 발생을 했는데 그 비용이 모두 반영이 되지 않았고

광저우 라인 감가비 1500억원 반영도 4분기에 본격화 됩니다.

워낙 저평가가 되어 있다 보니까 언제 사는 것이 좋은 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았는데

LCD패널 가격 상승 반전 시기를 보자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내년 2분기 정도로 보고 있는데요

LCD패널 가격 상승이 중요한 이유는 패널 가격이 상승하면 LCD TV 가격 인하가 제한적이 됩니다.

이렇게 되야 동사의 성장 동력인 OLED TV의 점유율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래서 패널 가격 상승을 중요한 포인트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베스트바이 들어가셔서 비교를 해보시면

65인치 OLED TV와 QLED TV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상황입니다.(70%정도 차이)

82인치 QLED TV와 65인치 OLED TV와 가격이 비슷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되면 OLED TV판매량이 좋을 것이다라고 말하는 논리가 없는 상황이어서

LCD패널 가격 상승을 눈여겨 보셔야 됩니다.

 이미지 033 이미지 032

목표주가 소폭하향하였습니다.

멀티플이 회복되기 위해서는 체크해야 하는 포인트가 해소 되어야 한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구조조정 등 단기 불확실성이 해서되어야 하고 OLED TV시장의 호조

POLED물량의 실적 가시성이 확보가 되는지 확인해야지만 주가의 추세적 우상향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1024_LG디스플레이 (034220_매수)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