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링, 낮아진 시장 기대

케링은 구찌(Gucci),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생 로랑(Saint Laurent)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프랑스 회사입니다.

 

동사는 현지 시간 10월 25일, 19년 3분기 매출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19년 3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4.2% 성장하면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였습니다.

표1

 

동사 연결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구찌(Gucci) 브랜드 부문이 유기적 성장률 기준으로 전년 대비 10.7% 성장하면서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였습니다. 지난 2분기 구찌(Gucci) 브랜드 부문 매출 성장률이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최근 고성장을 거듭하였던 구찌(Gucci) 브랜드 성장성에 대한 우려가 있었고, 이에 따른 시장 기대치가 낮아진 것이 이번 3분기 예상을 상회하는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림7

 

동사는 지난 2012년 이후 지속적으로 루이 비통(LVMH) 대비 할인 거래되고 있습니다(2013년 제외). 최근 구찌(Gucci) 브랜드 성장률 둔화 우려로 인한 루이 비통(LVMH) 대비 동사의 P/E 할인율은 30%로 과거 5년 평균(21%) 대비 높은 수준입니다. 따라서, 예상을 상회하는 3분기 매출 실적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루이 비통(LVMH)과의 할인율은 축소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림9 그림10 그림13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글로벌 럭셔리 업종에서 경쟁 업체 대비 다변화된 럭셔리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강력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이익의 가시성이 더 높은 루이 비통(LVMH)을 선호합니다.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본 컨텐츠는 조사분석자료 원문을 요약한 것으로 자세한 내용은 반드시 원문(첨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리포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DF 다운로드 : 케링(KER 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