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Vale SA, 실적 정상화

발레는 가장 큰 철광석 회사입니다.

지난 3분기 실적, 매출액이나 영업이익 괜찮았고

영업이익은 추정치를 13%나 상회했습니다.

일단 광산이 지난 사고 있었던 것들이 정상화되었고

더 중요한 S11D라고 초대형 광산이 있는데 램프업 잘되어

철광석 생산량이 전분기 대비하여 35%정도 상승하였습니다.

올해 초에 생산량이 사고 때문에 줄어들었다가 3분기 들어서면서 올라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아래 표 참고:철광석 생산량)

느리긴 하지만 내년에도 꾸준히 회복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지 037

3분기에 사고관련 비용이 2억불 수준으로 많이 내려갔습니다.

전분기에 15억불이 넘었던 것을 감안시 사고 관련된 비용은 대폭 감소했다고 봅니다.

이미 60억불에 달하는 충당금을 적립해둔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들은 미미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11D가 분기 사상 처음으로 2천만톤을 돌파했구요 본격적인 램프업을 들어가면서 생산이나 판매가 계속 좋지 않을까 전망하고 있습니다.

철광석 가격이 최근에 하락했습니다.

사고 이후로 공급이 줄어들면서 많이 올랐다가 어느정도 생산이 안정되다 보니까

지금은 가격이 내린 상태이긴 합니다.

작년 평균대비 40%가까이 의미 있게 높은 수준이라 회사가 이익을 내는 데에는 굉장히 좋은 환경이다 보고 있습니다.

철광석 가격이 추가적으로 많이 떨어질 것이라고 보고 있진 않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이 어느정도 완화되었다고 판단하고 있고

발레가 생산 차질 규모가 줄어들긴 했지만 21년정도까지는 2천만톤 정도 까지는 생산차질이 계속 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철광석 가격이 쉽게 내려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미지 038
결론을 말씀드리면 댐사고 관련 재무적 불확실성은 거의 제거되었다고 보고 있고

생산량을 쭉회복하면서 내년에 15%정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격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가시적인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밸류에이션 내년 어닝 대비하여 7배도 안되는 수준이어서 굉장히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20191028_발레 (VALE3 BZ_VALE US)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