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슨모빌 Exxon Mobil , 3Q19 Review: 아쉬운 생산, Liza를 기대하자

엑슨모빌, 3분기 실적이 나왔습니다.

예상했던 것 보다 생산량은 부진했습니다.

성장률이 2%정도 낮았습니다.

여름이다 보니까 유럽에서 가스 생산이 부진했고 미국 및 아프리카 등에서 노후한 유전들의 자연감소가 심화되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미국 셰일오일 생산량이 78%정도 증가하면서 생산 호조를 보였지만 전분기에 90%넘게 증가했던 것과 비교했을 때는 증가율도 둔화되었습니다.

모멘텀이 둔화되는 것이 아쉽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미지 001
당기순이익은 유가가 빠지다보니까 생산량이 회복했음에도 불구하고

반정도로 줄어들었습니다. 현금흐름은 견고합니다.

설비투자비 늘긴 했지만 최근에 비핵심 자산들 매각 진행하고 있어서 현금 흐름에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008
남미에 진행하고 있는 리자 프로젝트에서 생산설비가 도착했습니다.

최종 점검 단계에 있고 4분기 생산시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제 12만배럴 2차로 22만 배럴까지 추가되어 2025년까지 75만배럴까지 생산량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지 021
최근 유가가 변동성이 크긴 했지만 경제 상황이 좀 어려운 것을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수준 입니다.

브랜트유 60불 이상에서 형성하고 있고, 수요 둔화에 대한 우려가 있긴 하지만

미국에서 생산량이 둔화되고 있고 중동지역 뿐 아니라 다른 지역까지 지정학적 위험이 반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유가는 지금 수준에서 크게 밀릴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현금흐름 좋고, 배당 수익 5%정도임을 감안해 볼때 좋은 투자 대상이라고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이미지 023

20191104_엑슨모빌 (XOM US)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