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3Q19 Review: 램시마SC 매출액만 1,300억원!

셀트리온 3분기 실적 괜찮았습니다.

전년동기 대비 25%증가 했습니다. 영업이익은 40% 증가했습니다.

시장 기대치에 부합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이했던 점은 램시마SC가 매출 비중이 45%까지 올라왔고 트룩시마가 29%까지 올라왔습니다.

이미지 059
기존에 있던 제품들도 잘 팔리고 있습니다.

레미케이드 시밀러인 램시마는 지금 점유율이 59%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래서 이미 오리지날 레미케이드가 35%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오리지널 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리톡산도 38%로 시밀러 중에 1등 하셉틴도 15%로 1등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램시마SC와 트룩시마가 수익성이 좋기 때문에 영업이익률도 전년동기 대비 3.8%p상승하면서

35.7%를 기록을 했습니다.

계속해서 셀트리온이 좋다라고 말씀을 드렸던 가장 큰 이유가 신제품 효과 때문이었습니다.

램시마SC가 신제품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1분기 매출액 510억원, 2분기 매출액이 635억원, 3분기 약 1,30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미지 060
최근에 학회에서 임상데이터 발표하는데 모두 상당히 좋습니다.

출시가 11월에 허가를 받고 내년 1월에 출시 될 것으로 보는데 의미있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제품 효과는 램시마SC에서 시작을 해서 연말에 미국에서 트룩시마가 출시됩니다.

내년 초에 허쥬마가 출시 되기 때문에 계속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셀트리온의 공장 캐파가 14만리터였는데 5만리터 1공장을 증설을 했고,

8만리터 CMO 계약을 맺으면서 지금은 총 27만 리터 캐파까지 넉넉하게 확보를 한 상황입니다.

빠르면 이번달 늦으면 다음달에는 중국 진출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어

이것 또한 주가의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7만원 유지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1107_셀트리온 (068270_매수)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