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프라임리츠 상장, 서울 오피스에 재간접투자

올해 마지막으로 리츠가 상장이 됩니다.

NH프라임리츠 입니다.

이미지 044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이후로 상장 12월 5일에 예정이 되어 있고 공모 예정금액은 688억원, 시가총액은 933억원으로

규모는 그렇게 크진 않습니다.

공모기준 수익률은 5.07%정도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 050
어떤 부동산에 투자를 하냐면 서울스퀘어, 삼성물산 서초사옥, 강남N타워, 삼성SDS타워 입니다.

 이미지 046이미지 047이미지 048이미지 049

 

그런데 특이한 점은 NH프라임리츠는 실물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고 4개 서울 오피스 지분 증권에 투자하는 재간접 리츠입니다.

직접적으로 부동산을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증권에 투자합니다.

특이점이 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장단점을 살펴보시면

장점은 개인이 서울 핵심지역에 위치한 오피스에 투자할 수 있다는 것,

시장 평균보다 높은 임대료 수수할 수 있다

NH농협리츠운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NH가 가지고 있는 투자 부동산이라든지 운용 부동산을 편입하면서 규모가 커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잔여 임대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평균적으로 5.1년입니다.

삼성물산 서초사옥 같은 경우 2.2년으로 사실은 이 기간이 지난 뒤에 다시 임대료를 산정하고 임대를 하는 것이 불확실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045
또 하나 상대적으로 실물 부동산에 투자하는 것보다 높은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유가증권 만기가 존재 합니다. 부동산 실물투자시 만기는 없는데 유가증권이기 때문에 만기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리츠가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고 공모리츠들이 계속적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내년에 6개의 리츠가 상장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산규모로 7조원 규모입니다.

저금리 기조와 저성장 국면에서 한국의 부동산 투자에서 리츠는 가장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1111_엔에이치프라임위탁관리부동산투자 (비상장)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