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또 장기 성장 동력 확보, 목표주가 상향 예정

네이버 말씀드리겠습니다.

라인과 야후재팬의 합병 관련하여 어제 오후 5시에, 그리고 9시 반에 미국 영어로 진행되는 기자회견도 있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Z홀딩스라는 회사는 (그림2) 지금 동경증시 일부에 상장되어 있는 상장회사 입니다.

사실상 야후재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029
네이버는 라인 지분을 73%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네이버가 추가로 13.5%를 더 사고 소프트뱅크도 13.5%를 사서 100%로 만들어 라인의 상장폐지를 하려 한다는 겁니다.

결론적으로 각각은 네이버는 13.5%와 73%의 주식을 보유하여 Z홀딩스의 신주를 받을 것이고

현재 소프트뱅크는 Z홀딩스의 44%를 갖고 있고, 라인 추가로 13.5%를 출자하게 됩니다.

모두 30~35%사이의 동등 지분을 가지고 될 것이며 공동경영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개매수가가 5200엔으로 주당가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격은 픽스가 될 것입니다.

단기적인 모멘텀은 끝났고 장기적으로는 상장되어 있는 네이버가 30-35% 가지게 될 Z홀딩스에 주가 추이가 장기적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가 포인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큰 그림이 나왔다고 저희는 평가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동수의 지분율을 갖게 되었지만 소프트뱅크가 연결대상이 되었습니다.

네이버는 이를 단순한 지분법 대상으로만 연결을 할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본에서 한국기업인 네이버에서 이런 딜을 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웠던 것 같고,

약간의 프라어티는 소프트뱅크가 가져갔다 정도로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저희는 큰그림이 나왔다는 데서 좋게 평가를 하고 있고

목표주가 23만원인데 이 부분에 대한 반영을 해서 조만간 목표주가 상향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031
자세한 내용은 리포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032

 

20191118_NAVER (035420_매수)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본 조사분석자료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증권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조사분석자료의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있으므로 당사의 허락 없이 무단 복제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